FANDOM

아래는 김경진의 라이트 노벨 황혼령의 등장 인물들의 목록이다.

요코야마 미노루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요코야마 미노루입니다.

시이나 노부히코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시이나 노부히코입니다.

카스가 이츠키 Edit

후시미요이츠키 고등학교 관련자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사립 후시미요이츠키 고등학교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후시미요이츠키 학생회 Edit

학생회(일본어: 生徒会 세이토카이[*])[1]는 후시미요이츠키의 학생들을 대표하는 집단으로, 라이트 노벨판에서 사가 유지, 이토 하치가 새로 추가되었다. 초기에는 교장의 적극적인 배후 조종을 받으며 아마노테부쿠로의 탈취를 위해 요코야마, 신세이구미, 네거티브 아르카디안과 다자대립하였으나, 나니와 미카가 학생회장이 된 이후에는 요코야마 일행을 측면으로 도와주고 있으며 교장 츠카모토를 소극적으로나마 견제할 수 있게 되었다.

나니와 미카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나니와 미카입니다.

키도 타쿠야 Edit

키도 타쿠야(일본어: 木藤卓也 키도우 타쿠야[*])는 나니와 미카 이전에 학생회장이었던 인물이다. 요코야마가 괴인들과의 싸움 중 장착하는 아마노테부쿠로를 보고 경악하여, 아마노테부쿠로를 "위험 물건"으로 규정, 회수하려고 한다. 이후 키도가 아마노테부쿠로의 첫 장착자였으며, 교장 츠카모토에 의해 자격을 상실당했었음이 드러난다. 결국 학생회장직을 사퇴하고, 이후에는 요코야마와 화해한다. 츠카모토가 신세이구미의 리더임을 눈치채고 요코야마 일행에게 알려주려 하나, 츠카모토를 돕던 네거티브 아르카디안인 데스가르가에 의해 죽음을 당했다.

코시가야 요시스케 Edit

코시가야 요시스케(일본어: 越谷吉祐)는 학생회의 일원이다.

사가 유지 Edit

사가 유지(일본어: 佐賀雄二)는 학생회의 일원이다.

학생들 Edit

이토 하치 Edit

이토 하치(일본어: 伊藤ハチ)는 학생회의 일원이자, 동물사육부장을 겸하고 있는 인물이다.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나니와 미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자신을 (일본어: 카미[*])이라 자칭하는 존재는 황혼령 작품 내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하는 적대적 등장 인물이다. 모든 것을 창조하였다고 밝히고 있으며, 시공항해사와 그들을 모방한 인류의 모습, 즉 "신을 담는 그릇"에 해당하는 존재들의 몸을 매개체로 하여 창조물들과의 소통을 나눈다고 말하고 있다. '신'은 아주 오래 전, 세상을 집어삼키려는 황혼령의 군주 보머(고대 표기는 염마. 일본어: 閻魔 엔마[*])를 쓰러뜨린 존재라고 하고 있으며 그들이 자신이 만든 창조물을 없애는 것을 억누르기 위해 아마노테부쿠로를 만들었다고 밝히고 있다.

그 자신의 말에 의하면, 한동안 조용히 창조물들의 발전을 지켜보던 신은, 오만해진 시공항해사들이 시간과 공간이 흐르는 곳을 돌아다니며 역사를 마음대로 뒤집고, 그들의 '파생물'인 인류 또한 신이 만든 다른 창조물들을 파괴하기 시작하자, 마침내 그들을 단념하여, 세상에 강림해 모든 것을 뒤집는 "개벽"(開闢)을 단행하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손으로 무너뜨린 황혼령을 복원하였으며, 또한 자신과 교감할 수 있도록 남겨 둔 초능력을 물려받은 이들을 앞세워 보머와 황혼령의 생명체들이 현세를 마음껏 유린하도록 내버려둔다.

그러나 유물의 자격자, 요코야마 미노루가 등장하여 황혼령이 멸망의 위기에 처하자 신은 보머를 자신의 일부로서 흡수한 다음, 최종적으로 차원의 한 구석에 갇혀 있던 "마지막 그릇", 진짜 나니와 미카의 몸에 들어가, 개벽 계획을 다시 실행하려 한다. 그러나 그 계획 또한 요코야마 일행에 의해 저지당하고, 요코야마의 호소를 납득하여 인류를 용서하여 지켜보기로 하고 긴 잠으로 돌아간다.

신을 담는 그릇 Edit

모티프가 된 아키시오 신화에서, 이름조차 알 수 없는 '신'(일본어: 神尊 카미노 미코토[*])은 자신의 본모습을 인간에게 보이면 안 되었으므로 "신을 담는 그릇"(일본어: 神を入れる器 카미오 이레루 우츠와[*])이라 불리는, 자신이 만든 인간 중 가장 용맹하고 지헤로운 존재의 몸에 빙의했다고 전해진다. 여기서는 "인류"(시공항해사)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존재에 빙의하거나 그러한 존재로 직접 태어난다.[2]

아래는 신을 담는 그릇으로서 '신'에 의해 빙의당한 존재나, '신'이 화신으로서 태어난 존재이다.

  • 나니와 미카 ㅡ 여기서의 나니와는 수년 전 한쪽 눈을 잃고 깊은 차원에 유폐되어 있던 "진짜" 나니와 미카이다. 요코야마와 함께 행동하던 존재는, 시공항해사 원로회에서 의태시킨 네거티브 아르카디안 중 하나였다. 신의 영혼과 일체화된 후, 의태 나니와를 완전히 흡수한다. 검을 주로 사용하는 의태와는 달리 자신의 키보다 조금 낮은 길이의 카나보(金棒)를 들고 있다.

소설 마지막 부분에서 "신"이 본격적으로 언급됨으로서 유신론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는 논란도 있었으나, 김경진이 신화학자이기도 했기 때문에 이러한 논란은 무마되었다.

각주 Edit

  1. 2000년 ~ 2003년 발간된 소설판과 2006년 ~ 2009년 발간된 라이트 노벨판에서 원어 표기는 모두 生徒会)이다. 라이트 노벨판을 기준으로, 한국어판에서는 학생회로 번역되어 있다.
  2. 화신(化身) 설화를 모티프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