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황혼령
荒魂領
장르 판타지
소설 : 황혼령
저자 김경진
삽화 타카기
번역 오진석
출판사 카도가와 쇼텐
발매일 2006년 8월 ~ 2009년 10월 (일본)
2008년 10월 ~ (한국)
권수 15
TV 애니메이션 : 황혼령
원작 황혼령
기획 오오하타 에이지
총감독 이바라 코타로, 니와 신이치
프로듀서 사사키 타다카즈 (YBS)
시바우라 다이이치(자유방송)
각본 아다치 야스히로, 후쿠가와 카즈오
제작사 자유 애니메이션
방송사 YBS
방영시기 2009년 5월 ~ 2010년 4월
화수 47화 + 스페셜 1화[1]
저작권 표기 © ©김경진·카도가와 쇼텐
신교토 후시미 재단
틀에 대한 정보 / 토론

황혼령(일본어: 荒魂領 코콘레이[*])은 2006년 8월부터 2009년 10월까지 연재된 김경진의 라이트 노벨이다. '판타지' 장르를 지향하고 있다.

배경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황혼령 (배경)입니다.

황혼령은 '다면 세계 신화'를 바탕으로 쓰여졌으며, 작품에 등장하는 황혼령은 다면 세계 중 "악으로 가득 찬" 디스토피아 부분을 가리킨다. 황혼령을 지배하던 데스보머(영어: DesVhomer, 일본어: デスヴォーマー 데스보마[*])는, 태양신과의 대결에서 참패하여 지하 속으로 봉인되었으나, 1만년 뒤 현대에 이르러 현세 일본의 한 인물이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대안 조직을 창설하는 것을 도와준다. 그리고 그 인물을 돕기 위하여, 교토의 한 곳에 구멍을 만들어 자신의 파수꾼인 네거티브 아르카디안('괴생명체')들을 사출시키기 시작한다. 신조직의 활동이 점점 겉으로 알려지고 과격화해지자, 조직의 과격한 활동에 반기를 들었다 쫓겨난 토키타 세이지로는 요코야마 경감과 함께 일본 비밀경찰특공대를 조성, 신조직에 저항하기 시작한다. 그러는 동시에, 신교토 후시미 재단의 이사장, 타니 히로타에게 도움을 청하여, '괴생명체'들이 올라온 구멍이 뚫린 자리 (후시미 구)에 사립 학교를 세우는 것을 도와주고, 타니는 그 곳에 "태양의 유물", 아마노테부쿠로(일본어: 天手袋)를 봉안하였는데, 그 곳이 바로 사립 후시미요이츠키 고등학교이다.

몇 해가 흐른 후, 후시미요이츠키 고등학교에 새로 입학한 요코야마 미노루(横山実)는 미술실에 숨겨져 있던 아마노테부쿠로를 발견하게 되고, 그것을 손에 끼자 장갑에서 섬광이 흘러나와 놀라게 된다. 그리고 그것을 교장 츠카모토 유이에게 들키지만, 교장은 장갑에 얽힌 전설을 말하지 않는 조건으로 장갑을 끼는 것을 허락한다. 다음 날, 장갑을 시험해보고 싶어하던 요코야마는 하교길에서 은행 털이들과 대결하게 되고, 황혼령의 이야기는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등장 인물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황혼령의 등장 인물입니다.
Crystal Clear app xmag.png 사립 후시미요이츠키 고등학교, 신교토 후시미 재단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 요코야마 미노루 (일본어: 横山 実)
작품의 주인공이다. 대대로 경찰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우수한 성적으로 사립 후시미요이츠키 고등학교에 입학하였으며, 미술실에서 아마노테부쿠로를 발견하고 그것을 끼게 된다. 그 후, 아마노테부쿠로를 노리는 이들과 맞서 싸우게 되면서 아마노테부쿠로가 황혼령과 현세를 잇는 진정한 열쇠라는 것 등의, 여러가지 진실을 알아간다.
  • 시이나 노부히코 (일본어: 椎名 信彦)
아마노테부쿠로와는 달리 황혼령의 힘을 가진 유물인 스피릿 사브르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신세이구미에 한동안 몸 담은 바도 있어, 데스가르가로부터 받은 '투지'의 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신세이구미에서 추방된 이후, 2인조 비밀 강도단을 구성하여 은행을 습격하는 등으로 생계를 유지해왔으며, 그 동안 모은 돈으로 후시미요이츠키 고교에도 입학한다.

NSSPF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일본 비밀경찰특공대입니다.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대안 조직(신세이구미)에 대항하기 위해, 조직에서 쫓겨났던 토키타 세이지로가 요코야마 미노루의 아버지(요코야마 경감)와 함께 세운 경찰 조직이다. 신세이구미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던 일본 정부는 처음에 이들을 불법으로 규정했으나 조직의 테러가 본격화되자 이들의 활동을 인정하여 경찰 내 조직으로 편성되었다. 목표는 신세이구미의 전원 체포와 해산이다. 활동 도중 요코야마 경감은 의문의 죽음을 당하였다.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대안 조직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대안 조직입니다.

NSSPF와는 대립 조직으로, 아마노테부쿠로를 노리고 있다. 괴기한 능력을 가진 이들을 중심으로, "현재의 인류를 절멸하고, 이상적인 지구를 새로 만든다"는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조직의 정체가 드러나는 중권 후반부 이전에서는 등장인물들 사이에서도 "조직", "반세계 조직", "테러 단체" 등의 막연한 명칭으로만 언급된다. 신세이구미는 현 인류의 존재를 부패하다고 여기고, 그 존재의 정당성을 부정하지만, 궁극적인 목표의 달성을 위한 현실적인 방법으로 대기업이나 자위대 장성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네거티브 아르카디안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네거티브 아르카디안입니다.

10년전, 데스보머에 의해 파견된 황혼령의 생명체이다. 지구의 동물들의 모습과 능력을 갖추고 있고, 자신이 본 사람으로 의태할 수 있으며 그 사람의 기억까지도 복사하여 행동한다. 요코야마 미노루가 황혼령에서 데스보머를 쓰러뜨리자, 황혼령과 함께 소멸한다. 아르카디안의 정식 이름 앞에 붙는 '데스~'(Des)는 "신"(神)을 뜻하며, 부르거나 가리킬 때에는 생략할 수 있다.

  • 데스가르가 (아르카디아어: DesGarga) ㅡ 신제츠(信絶)·키타다 노부요시(北田信吉)
그림자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실체를 가지지 않으나, 목표물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대가로 그의 영혼을 숙주로 삼아 생명 에너지를 흡수, 점점 괴인의 모습을 실체화해간다. 괴인의 모습을 실체화하는 동안, 키타다 노부요시라는 노신사를 의태한다. 그러나 시이나가 만들어 낸 그림자 지옥에 빠져 소멸하고 만다. 네거티브 아르카디안들에게 의태 능력을 부여한 장본인으로, 태양신 신화 시대에는 신제츠라는 이름으로도 불렸다.
  • 데스프레힌 (아르카디아어: DesFlain, 일본어: デスフレヒン 데스후레힌[*]) ㅡ 엔신(焔神)·오카자키 아미(岡崎英美)
불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의태 상태에서도 가면을 쓰고 다닌다. 본래 모습은 불로 휩싸인 괴인의 형태이다. 오카자키 아미라는 소녀를 의태한다. 아마노테부쿠로에서 방출되고 있는 신성한 에너지를 노리고 있어 그것을 흡수해가지만, 결국 흡수했던 에너지의 폭발로 인해 죽음을 당한다.

애니메이션 Edit

애니메이션판은 2009년 ~ 2010년 사이에 자유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되어, 일구 YBS 계열에서 방영되었다. 선전 문구는 "시공을 뛰어넘은 전설"이다.

에피소드 목록 Edit

Crystal Clear app xmag.png 이 부분의 본문은 애니메이션판 황혼령의 에피소드 목록입니다.

OVA Edit

나니와 미카와 시공의 방 Edit

황혼령 OVA 나니와 미카와 시공의 방(일본어: 荒魂領OVA‐浪華美香と時空の部屋 코콘레이 오부이에이 나니와 미카토 지쿠노 헤야[*])은 2009년 9월, 2010년 1월에 두 개의 에피소드로 일본에서 연속 개봉한 OVA판이다. 나니와 미카가 다면 세계에 위치한 일종의 "기록 보관소"인 '시공의 방'에 접속하여 주변 인물들의 과거를 알아낸다는 것이다.

'의리와 인연' Edit

의리와 인연(일본어: 義理と絆 기리토 키즈나[*])은 2009년 9월 19일 개봉했다. 토키타 세이지로와 요코야마 경감의 과거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염동력자' Edit

염동력자(일본어: 念動力者 넨도리키샤[*])는 2010년 1월 14일 개봉했다. 츠카모토 유이와 시온의 과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본편에서는 짤막하게 언급된 후지모리 연구소, 후지모리 박사(일본어: 藤森博士 후지모리 하카세[*])가 등장한다.

캐스트 Edit

만화 Edit

타카기(일본어: たかぎ 타카기[*])가 그린 만화판은 2007년 11월부터 2010년 6월까지 연재되었다.

패러디 Edit

  • 애니메이션 달빛 창가에서(일본어: 月明り窓べで 츠키아카리노 마도베데[*]) 26화에서 "옆집 아저씨"는 히카리(목소리: 이타스카 아키라)와 함께 사회 뉴스를 보면서, 유이의 대사인 "인간은 추악하기 그지 없지. 나는 그런 세상을 바꾸고 싶어서 달이 난 존재이고."(일본어: 人間は醜さに限りがない。俺はそんな世界を替えたくてしょうがないな存在だし. 닌겐와 미니쿠사니 카기리가 나이. 오레와 손나 세카이오 카에타쿠테 쇼가나이 손자이다시.[*])[2]라고 말했다.

수출 Edit

  • 대한민국 ㅡ 2008년 10월부터 대원씨아이에 의해 소설 번역판이 발매되기 시작하였다. 2011년 1월부터 대한민국 자유방송에서 애니메이션판이 방영될 예정이다.

주석 Edit

  1. 2010년 4월 2일 방영.
  2. 원래 대사에서는 俺이 아니라 あたし. 남성이 쓰게 되면서 주어를 고쳤다.
양동방송 금요 심야 애니메이션 (23시 ~ 23시 30분)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
-
황혼령
(2009년 5월 1일 ~ 2010년 4월 1일)
NEO
(2010년 4월 8일 ~ )